- 청아공원에 방문하려고 합니다. 몇시까지 가면 되죠?
- 청아공원 추모시간은 1년 365일 똑같이 오전 8시 ~ 오후 6시까지입니다. 늦어도 5시까지는 오셔야 여유롭게 추모하실 수 있습니다.
- 안치단 개방은 언제 할 수 있나요?
- 안치단 개방은 고인의 생신, 기일, 삼우제, 49재 때만 가능합니다. 단, 계약자와 계약자가 지정한 개방가능자에 한해서만 개방해드리고 있습니다.
- 고인이 모셔진 위치(안치단번호)를 알고 싶습니다.
- 안치단번호는 추모오셨을 때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. 계약자님에 한해서 정보확인 후 유선상으로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.
- 관리비는 언제 내는건가요?
- 관리비는 고인 1위 기준으로 5년(32만원) 단위로 납입하시면 됩니다. 납입할 시기가 되면 계약자님의 주소로 안내문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.
- 계약자님의 주소나 전화번호가 변경되면 꼭 청아공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- 청아공원에서 제례를 지내려고 합니다. 비용이 발생하나요?
- 제례실을 이용하는데 별도의 비용은 없습니다. 제기도 준비되어 있으니 제수음식만 가져오시면 됩니다.
- ※ 새해첫날, 한식, 어버이날, 설과 추석 연휴기간은 제례실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- 안치단에 붙여놓는 생화는 언제 떼시나요?
- 추모꽃은 시들면 안치단에서 떼어냅니다. 꽃 종류와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3~4일 정도는 붙어있습니다.
- 복도에 추모화분을 가져다 두었는데 몇 달 뒤에 와보니 없어졌습니다. 어떻게 된건가요?
- 추모관 복도에 놓인 추모화분(조화)들은 청아공원에서 관리하지 않습니다.
- 통행에 불편을 끼치거나 낡은 조화들은 언제든지 정리될 수 있습니다. 고인의 유품이나 방명록등은 절대 같이 두시면 안됩니다.
- 청아공원 광장에는 왜 주차할 수 없는거죠?
- 광장은 여유있는 추모와 아이들이 편히 놀수 있도록 비워둔 공간입니다. 정문 옆의 청아주차장과 청아비 뒤편의 비주차장을 이용해 주십시오.
- 단, 당일 고인을 모시는 안치차량에 한해서 광장주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.